노안진단 노안개선방법 노안관리꿀팁

노안진단 노안개선방법 노안관리꿀팁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우리 몸의 건강척도를 눈을 통해서 알수 있습니다.  눈이 나빠졌다는 것만으로도 건강에 이상이 있음을 짐작해볼수 있습니다. 우리 몸에서 가장 먼저 노화가 시작되는 곳이 눈이라고 합니다. 갱년기 증상중 하나가 눈이 나빠지는것인데 가까운것이 잘 안보이는 증상, 침침해진다는 느낌이 든다면 노안이 시작되고 있음을 말합니다.

노안진단 노안개선방법 노안관리 꿀팁

1. 노안 증상

1)안구 건조증, 눈물 흘림증, 충혈 등의 노안 증상이 생깁니다.
2)노안과 백내장(수정체 혼탁증상) – 눈 수정체로 충분한 에너지 공급이 이루어지지 않아서 생기게 됩니다. 수술로 완치가 가능합니다.
3)녹내장, 황반병성 – 망막쪽으로 충분한 에너지 공급이 이루어지지 않으면서 시신경 병이 나타납니다. 시신경이 손상되면 완치가 어렵습니다.
4)황달 – 눈에 노안이 왔다는 것은 내 몸에 노화가 시작되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과 눈은 밀접한 관계가 있어서 눈이 나빠졌다면 간도 그만큼 나빠졌다고 생각해볼수 있습니다. 황달같은 경우 간과 담도의 이상에 의해서 발생되는데 눈의 흰자가 누렇게 변하는 증상으로 알수 있습니다.
5)고혈압 – 눈 흰자에 붉은 반점이 나타나는 경우는 고혈압 관련 질환을 의심해볼수 있습니다.
6) – 눈은 뇌혈관과 뇌신경의 영향을 받으므로 시력저하는  인지력을 떨어뜨는 원인이 되며, 뇌 건강에도 이상이 올수 있는 것입니다. 따라서 눈이 나빠지면 치매에 걸릴 확률도 높다고 합니다. 

2.백내장 증상

1)시야가 뿌옇다.
2)
가까운 글씨가 잘 안보인다.
3)
한 쪽 눈으로 보면 물체가 두개로 보인다
4)
어두운 곳에서 잘 보이다가 밝은 곳으로 가면 눈이 침침하거나 눈이 부신다.

⇒이러한 증상이 조금씩 나타나기 시작한다면 병원에 가서 조기치료를 받는것이 도움이 됩니다.

3.녹내장 발생 원인

노화로 인한 경우, 안압이 높아져서 생기는 경우,근거리 작업을 장시간 할 경우, 어두운 곳에서 장시간 눈을 사용하는 경우, 핸드폰, 컴퓨터 등 오래 하는경우, 수면부족이 원인이 될수 있습니다.

 

4.노안 진단방법


 

1)먼곳을 보다가 가까운 곳을 보면 잘 안보이고, 초첨이 빨리 맞춰지지 않는 증상이 생깁니다.
2)그전에는 안그랬는데 가까운것이 안보여서 돋보기 기능이 필요합니다.
3)40대 초반에도 노안이 시작된다고 합니다. 노안 시작시기가 빨라지고 있습니다.
4)초기에는 침침하고, 눈곱이 끼는 증상이 나타납니다.
5)중기에는 시야가 뿌옇거나 초점이 안맞춰지는 느낌이 듭니다.
6)거미줄이나, 날파리 같은 벌레가 날라다니는 느낌이 듭니다.
7)눈이 건조해서 시리고 눈이 뻑뻑하다

5. 노안개선 방법(노안관리 꿀팁)

 



 

 

노안 초기에 돋보기를 사용하는것은 눈에 좋치 않으며, 눈을 푹 쉬게 해주고, 눈 스트레칭  등으로 눈의 근육을 풀어줘야 합니다.  인공눈물이나 안약을 장기간 사용하는것은 각막세포에 자극을 주어 안구건조증을 더 유발한다고 합니다.  렌즈착용이나, 안구건조로 인해 필요시는 하루 3~4번 정도 무방부제 인공눈물을 사용하라고 권장하고 있습니다.

자외선차단 안경(썬글라스착용) – 자외선으로부터 얼굴, 피부 뿐만 아니라 눈도 보호해야 합니다. 자외선에 장시간 노출되었을때 백내장 위험이 높아진다고 합니다.
습도조절 – 습도를 60% 유지하는것이 눈건강에도 좋다고 합니다. 겨울에는 난방기로 인한 습도가 현저히 낮아질때는 가습기로 습도를 조절해줍니다.
에어컨 및 냉방기 사용 자제 – 에어컨 및 선풍기 등 냉방기 사용은 안구 건조를 유발합니다. 따라서 환기를 자주 시키고, 공기 중 습도를 유지시켜줍니다. 
눈마사지 – 얼굴에 크림이나 오일을 바르고 혈자리를 지그시 눌러줍니다. 혈액순환과 근육을 풀어주는 마사지를 함으로써 노안을 개선할수 있다고 합니다. 각막손상을 일으키는 눈비비기 같은 행동은 좋치 않습니다.
온찜질 – 40도 이상의 따끈따끈한 수건이나 찜질팩으로 눈위에 올려놓은 찜질을 5~10분정도 해줍니다. 
루테인 건강식품 복용 – 바나나, 케일, 키위 등의 식품에 루테인이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눈에 좋은 음식 – 당근, 블루베리,율무, 케일 등

멀리보기 – 심하게 가까운것을 오래 보는것은 눈에 자극을 주며, 먼곳을 보는것이 눈의 피로를 풀어주는데 도움이 됩니다.
돋보기 사용 대신 (눈 운동)을 함으로써 눈 근육이 퇴화되지 않게 하는것이 노안을 미룰수 있습니다.

 

그누구도 노화 노안을 피할수 는 없습니다. 노안으로 인한 백내장을 방치하면 녹내장이 되거나 안압이 높아지는 현상(시신경을 압박하여 손상)이 나타납니다. 따라서 노안이 나타나는 초기에 이를 발견하고 수술을 하기전에 치료를 시작해야합니다. 관리를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백내장이 오는것을 늦출수 있습니다. 

노안으로부터 지킬수 있는 노안개선방법(노안관리 꿀팁)을 알아보았습니다. 잃기전에 작은것부터 실천해 나갑시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치매 알츠하이머병 파킨슨병 무슨 차이가 있나요?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