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예방 수칙, 암 예방할수 있습니다. 공포스런 암 그러나 예방할수 있습니다. 나쁜 생활습관을 바꾼다면 더 건강한 삶을 살아갈수 있습니다. 암은 식생활과 흡연이 제일 밀접한 관계가 있다고 합니다.암이 이젠 남의 일로만 여길일이 아닌 시대가 되어버렸습니다.
해마다 암 발병 인원은 늘고 있으며 우리 모두가 암으로부터 안전하지 않음을 인지하고 건강 관리에 더욱 힘써야 할것입니다. 노력 여하에 따라 암은 예방할수 있다고 합니다. 걸리고 나서 뒤늦은 후회를 하지 않기 위해서는 만일의 위험에 대비해서 내몸을 사랑하고 아끼고 돌아봐야 합니다. 걸리고 나서 되돌리기엔 너무나 많은 것을 잃게 됨을 명심합시다.
본인 뿐만 아니라 가족이 암에 걸리게 되면 모두 무엇을 어떻게 해야할지 우왕좌왕하게 되고 마음을 가다듬기까지 많은 시간이 필요하게 됩니다. 그 과정에서 겪는 고통과 후회는 이루 말할수 없을정도로 가혹합니다. 나뿐만 아니라 가족에게까지도 너무나 가혹한 현실이 되는 암의 발병 확률을 줄이기 위해 노력합시다
1.암예방을 위한 생활습관
- 흡연, 알코올, 설탕 , 염분,염장식품, 포화지방산, 트랜스지방산, 가공식품, 뜨거움 음료 및 음식, 탄음식 ⇒ 식도암, 대장암, 유방암, 신장암, 구강암, 인후암 등 유발
- 짠음식은 위염을 유발하고 위암 가능성을 높인다. 불에 검게 탄 고기는 발암물질이 다량 함유되어있습니다. 소금에 절인식품을 자제하고, 과일과 채소를 충분히 먹고 특히 하루 권장량의 비타민을 꾸준히 섭취하도록 합니다.
- 식이섬유와 채소와 신선한 과일, 불포화지방산 등 균형잡힌 식사는 비만을 방지하고 체중관리에도 도움이 됩니다.
- 저체온은 여러가지 병의 원이니 되기도 합니다. 체온이 낮으면 혈액순환 느려지고 노폐물의 분해가 더뎌지므로 신진대사가 떨어져서 변비와 비만이 생기기 쉬워집니다. 저체온을 피하기 위해서는 따듯한 음식을 섭취하고, 적절한 운동을 통해 기초 체온을 높일수 있습니다.
- 식단관리와 적절한 운동으로 체중관리에 신경씁니다. 일주일에 최소 3회 이상 하루 30분이상의 운동을 꾸준히 해주는것이 건강관리에 도움이 됩니다.
- 명상을 함으로써 불안과 걱정을 다스리고, 면역기능회복과 노폐물, 산화물질을 제거하는데 도움이 되는 밤 11시~새벽2시 사이에 숙면을 취하도록 노력합니다. 낮동안에는 멜라토닌 생성이 활발해지도록 밖으로 나가서 햇볕을 쬐도록 합니다. 이는 우울증 완화와 긍적적 사고에 도움이 됩니다.
2.암예방 수칙
- 과식은 금지, 소식합니다.
- 비만은 모든 병의 원인이 됩니다. 적정 체중을 유지합니다.
- 짜게 먹지 말고 싱겁게 먹습니다.
- 뜨겁게 먹지 않습니다.
- 금연하고 알콜 섭취를 자제합니다.
- 식이섬유, 채소와 과일을 섭취합니다.
- 단순당을 피합니다.
- 햇빛을 쐬고, 적당한 운동을 생활화 합니다.
- 긍정적 사고를 갖도록 노력합니다.
- 정기적인 건강검진을 실시합니다.
암은 일단 생기면 주변의 건강한 조직으로 퍼지고 또 다른 부위로 전이되서 더 무서운 질병입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식생활 개선과 금연 등의 예방과 운동 조기 발견이 중요합니다. 자각 증상이 없는 경우도 많기 때문에 건강검진 받는것에 소홀하지 맙시다.
[함께 읽으면 좋은글]